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스널컬러는 패션에만 적용하는 걸까?

반응형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받았는데 모든 색에 적용하기도 어려웠으며, 모든 컬러가 추천받은 톤에 적용되는 않았음을 느꼈을 것이다.지구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컬러 중에 눈으로 구분 가능한 200만 가지의 컬러를 같은 톤으로 구분하는 건 한계가 있을 것이다. 또한 무조건 톤 안에 존재하는 컬러만을 적용해야 한다는 것 또한 억지에 가까울 것 같다. 퍼스널컬러를 진단받은 초기에는 톤 안에 존재하는 컬러를 적용하려면 할수록 원하는 이미지 연출이 안되는 경우를 많이 경험했을 것이다. 이로 인해 진단 결과에 대한 신뢰가 없어지고 스스로가 좋아하는 컬러로 손이 가는 건 당연할 것이다.이러한 현실 속에서 대한뷰티퍼스널협회에서는 모든 컬러를 같은 톤으로 구분짓는 한계점 극복을 위해 퍼스널컬러에 온도감을 적용해 ‘온도감 퍼스널컬러 진단도구’ 특허등록을 완료하였다.

그렇다면 온도감이란 뭘까? 컬러에는 생소한 단어 온도감! 이는 컬러에 노랑과 파랑이 점점 가미되었을 때의 변화를 말한다.컬러에 적용되는 온도감이란 웜톤의 온도감이 올라갈수록 혈색이 더해져서 건강해 보인다. 하지만 웜톤이 어울리지 않을 시는 웜톤의 피부에 노란색이 더해지면서 나이들어 보일 수 있다.

쿨톤의 온도감이 올라갈수록 혈색이 빠져서 피부가 하얗게 보이고, 깔끔하고 투명해보일 수 있다. 하지만 쿨톤이 어울리지 않을 때는 창백해 보이고 아파보일 수 있다.

온도감 퍼스널컬러 진단도구란?

대한뷰티퍼스널협회 온도감 퍼스널컬러 진단도구는 컬러별로 노랑과 파랑의 기미를 적용하여 진단할 수 있다. 진단도구를 통한 온도감의 체크는 그동안의 퍼스널컬러 진단 결과의 한계 극복 및 명확한 컬러 적용을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온도감의 적용으로 인해 기존의 무조건적인 ‘웜, 쿨 /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분되었던 컬러가 화이트는 봄의 화이트가, 그레이는 가을의 그레이가 어울릴 수 있으며 화이트는 여름의 화이트가, 아이보리는 겨울의 아이보리가 어울릴 수도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무조건적인 톤에 의존하는 것보다 명확하게 어울리는 퍼스널컬러를 추천해 줄 수 있게 되었다. 그로 인해 패션에만 적용되었던 퍼스널컬러가 헤어부터 메이크업, 반영구, 피부 등 다양한 뷰티업과 패션 등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퍼스널컬러가 패션 다음으로 많이 적용되고 있는 메이크업 시장을 예를 들어 보자. 립스틱을 구매할 때 무수히 많은 컬러 중에서 나에게 맞는 컬러 립스틱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필자 또한 구매한 립스틱이 어울리지 않아서 주변인들에게 건네주는 경우가 종종 있다!

 
 
 

나에게 맞는 립스틱 컬러를 찾기 위해 우선, 메이크업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내가 웜톤이라고 무조건 노랑기가 가미된 메이크업 제품만 사용해야 할까? 나는 웜톤이지만 쿨톤의 이미지를 원하는 분은 없을까?

이런 의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먼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멜라닌 색소에 따른 눈동자 색과 스킨색, 눈썹색, 입술색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먼저일 것이다. 이런 진단을 통해 내가 원하는 이미지 연출을 위한 메이크업을 적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밝고 맑은 피부톤 표현을 원하지만 가지고 있는 피부톤은 가을의 가장 어두운 톤인데 제일 밝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칙칙하고, 들떠보이는 피부톤을 표현하게 되지 않을까? 본연의 피부톤을 감안하여 메이크업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 피부는 흰색의 백지가 아니므로 본연의 피부톤을 감안한 메이크업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립컬러 또한 같다. 앞에서 언급했던 온도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웜톤의 립스틱 중에서 온도감이 올라갈수록 피부 이미지가 변하는 것을 생각하고, 쿨톤의 립스틱에서 온도감이 올라갈수록 변화되는 이미지에 따른 립스틱을 골라보자. 이

젠 예뻐서 골랐던 립스틱이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그런 실수를 만회할 수 있을 것이다.획기적인 반영구 입술 컬러 적용 방법반영구 시장에 퍼스널컬러를 적용하는 방법은 메이크업 방법과 비슷하다. 고객은 웜톤의 입술컬러를 가지고 있지만 고객이 쿨톤의 입술 컬러를 원한다면 어떻게 할까?고객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멜라닌색소가 가미된 입술 컬러색을 먼저 체크해야 한다.그리고 원하는 입술 컬러색에서 온도감에 따른 가장 적합한 입술 컬러를 체크해야 한다. 여기에 온도감 체크는 최상의 결과를 위한 필수 체크사항이다.

그 다음 원하는 립컬러 연출을 위해 본연의 입술색을 감안하여 반영구 입술색을 조합해야 한다. 검붉은 입술을 빨강톤으로 변화하기 위해 무조건 빨강 컬러를 적용하는 것이 아닌, 오렌지색이 들어간 빨강 컬러를 적용하여야 원하는 컬러를 얻을 수 있다.어려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물감놀이를 생각해 보자. 색은 섞을수록 어두워지고 빛은 섞을수록 밝아진다. 빨강색에 초록색을 더하면 브라운색으로 변하고 남색에 노랑색을 더하면 브라운색으로 변한다. 조합하는 색의 양에 따라 원하는 컬러로 표현할 수 있다.퍼스널컬러 진단에 온도감을 적용함으로 퍼스널컬러가 헤어부터 메이크업, 반영구, 피부 등 다양한 뷰티업과 패션 등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으며, 온도감에 따른 컬러를 적

용할 수 있게 되었다.더 많은 분야에 퍼스널컬러는 적용될 수 있으며 뷰티업 시장에 희소식이다. 올 가을엔 머리부터 발끝까지 패션니스타로 변신 도전해 보자.

 

필자가 대표로 있는 자이향뷰티&스쿨은 대한뷰티퍼스널협회 부속기관인 ‘퍼스널컬러 연구소 광교점’으로 온도감에 따른 퍼스널컬러 진단과 메이크업 & 반영구 립컬러 퍼스널 컬러진단 도구를 통해 보다 명확한 진단 검사를 시행함과 동시에 뷰티업에 종사하고 있는 미용인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진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광고문의 : 070-7715-5675

Copyright ⓒ 월간bi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